본문 바로가기
일상에 취미 더하기/다이어터

[제품리뷰]FMD 다이어트/단백질 쉐이크/닥터디엣 5일 솔루션/단기다이어트

by 취미맛보기 2019. 11. 30.

**제품리뷰는 평가가 아닌 느낌 위주로 작성됩니다.**

**마찬가지로 홍보가 아닌 내돈주고 내가 산 후기임을 알려드립니다.**

 

 

10월 초쯤.. 이전부터 입사하고 싶은 회사의 채용공고가 떳다.

그 당시 내 몸무게는 과체중 이라서 '아.. 이거 정상체중까지는 찍고 면접을 봐야하는거 아닌가..' 라고 생각을 했고, 서류 전형 합격을 보기 전 까지도 생각만 했다. (채용공고 뜨고 서류 합격할때까지 약 2주동안 생각만 하고 실천은 1도 안했다는 이야기 입니다.)

 

 

사실 서류에서 합격할것이라고 생각을 못하고 있다가 다음주에 면접보러 오라는 공고가 뜨고, 발등에 불 붙은것 마냥 급하게 다이어트를 해야겠다고 생각했다.

다이어트는 이것저것 정말 많이 해보았지만 그나마 꾸준히 요요없이 효과를 본것은 간헐적 단식 뿐이었다. 그래서 간헐적 단식으로 빼놓은 몸무게를 유지정도만 하고 있었고 면접이 정말 코앞에 다가와서야 빨리 빼야겠다고 생각했다.

검색창에 '다이어트', '다이어트제품', '단기다이어트' 라는 단어를 수없이 검색하며 단백질 쉐이크 식단 닥터디엣 5일 솔루션(이하 닥터디엣)을 알게 되었다. 

네이버에서 판매중. 가격은 1달분에 29,500원.

내가 많은 다이어트제품, 쉐이크제품을 검색한후에 닥터디엣을 선택한 이유는 <지속가능함> 하나였다.

닥터디엣은 5일동안 쉐이크만 먹은 후 25일간은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고, 25일 후에는 또 5일간 닥터디엣을 진행하여 최소 3개월 이상 진행할것을 권장했다. 

나는 닥터디엣을 하기 전에도 간헐적 단식을 유지하고 있었기 때문에 25일 유지기간도 쉬울것 같았고 무엇보다, 잠깐 하고 끝나는 다이어트가 아닌 짧으면 한달 길면 3개월 이상까지도 유지할수 있는 지속가능한 다이어트라고 생각했다. 

나는 단기다이어트가 얼마나 위험하고 안좋은 결과를 가져오는지 잘 알고 있기때문에 7일동안 이거먹으면서 운동안해도 살빠진다. 3일만에 살이 얼만큼 빠졌다. 라는것은 잘 신뢰 하지 않는다.

 

 

 

먹는 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쉐이크 1봉과 아몬드브리즈 또는 저지방우유를 섞어서 마시면 된다. 

12시부터 20시 사이에 총 3번(보통 12시, 15~16시 사이, 19시~20시 사이에 먹는거 추천)

쉐이크를 하는 5일동안은 하루에 물 2L이상 마시기(시럽추가하지않은 아메리카노, 녹차 가능)

정말정말 배고플때는 방울토마토 조금이나 오이 조금 먹기

 

✔개인적으로 빨대를 구비해서 그냥 쭉 마셔버리는것을 추천.

혹시 모를 근손실방지를 위해 아몬드 브리즈 프로틴을 마심.

은 굉장히 미숫가루맛이 난다.

그래서 절대적으로 물에 타먹지 말고 아몬드브리즈나 저지방우유에 타먹어야 그나마 먹을만한데, 빨대를 추천한 이유는 걸죽한 느낌에 가루가 잘 풀어지지 않아서 덩어리지는것들이 많은 편이다.

입을 대고 마시려면 한번 마시고 씹고 삼키고, 다시 조금 마시고 삼키고의 반복이다.(먹는시간이 길어짐)

이 과정에서 '아.. 먹는게 낙인데 나는 왜 이걸 먹고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기 쉽다. 그래서 그냥 쭉 빨대로 생각없이 마시고 다른일을 해야한다. 

 

 

 

(그리고 생각보다 배부르다. 먹고난 다음에는 포만감이 가득해서 아 이거 할만한데 라고 생각하게 된다.)

비록..그게 3일 이상 지속되면 사람이 멍해지고 신경이 예민해진다. 사실 그럴수밖에 없다.

닥터디엣의 원리 자체가 몸에서 단식을 하는것처럼 느끼는것이라 정말 최소한의 영양만 공급받는 느낌이고, 5일간은 정말 후각이 엄청 예민해져서 작은 음식냄새에도 예민해지고 주변에서 음식먹는거 보면 그냥 짜증나기도 한다. 

 

그래도 하루하루 몸무게가 빠지고 붓기가 빠지는게 보여서 조금은 안정되고 4일 점심이 지나고나면 인생이 굉장히 즐거워진다. (내일은 인간음식을 먹을수 있구나!! 뭐먹지!! 하고 엄청난걸 먹고싶을것 같지만 막상해보면 야채나 과일같은게 먹고싶어진다. 그리고 위가 확실히 줄어들어서 25일간 다이어트 도시락으로 유지하는것도 좋은 방법인것같다. )

 

 

 

중요한건 한달동안 해보니 살은 빠졌는가? 이것이 제일 궁금할텐데!

 

결론부터 말하자면 살은 진짜 빠지고, 현재 유지도 잘 하고 있다. 그렇지만 두번째는 실패했다.(식욕이 더 커서 실패함.)

 

 

첫번째 닥터디엣은 2019년 10월 10일~14일 까지 진행했고, 감량은 3kg으로 성공 했다.

두번째 닥터디엣은 2019년 11월 12일~16일 까지인데 실패했다.

실패의 원인을 생각해보자면,

아마 첫번째 닥터디엣은 내가 급하고, 확실한 목표가 있었기때문에 5일을 꾸역꾸역 잘 참은것같은데 두번째 닥터디엣은 일을 하면서 진행해서 그런지 첫째날 2봉먹고 저녁을 일반식으로 먹어버렸다. 그리고 첫번째 할때의 예민하고 좋지않은기억(그냥 음식생각만 나고 힘없었던 기억)이 나서 그런지 먹자마자 기분이 안좋아졌다.

다이어트는 역시 정신적인 요소가 굉장히 큰것같다고 생각하며 포기했다. 

 


그 후에 아예 다이어트를 포기한것이 아닌 다시 지속가능하고 천천히 지방만 빼는 다이어트를 위해 간헐적단식과 다른 다이어트 제품(5.2컷팅베이스)으로 2kg정도 추가 감량 했다. 

 

두번째는 실패했지만 그래도 급하게 해야한다면, 한번정도는 해볼만한 다이어트라고 생각되고, 현재 닥터디엣이 3일치가 남아서 이것을 어떻게 처리할지 고민하고 있다. 식사대용으로 가끔 한끼씩 먹을지, 팔지, 이 블로그 포스팅을 보고 호기심에 아 저거 어떤맛일까 하며 궁금한 분들에게 드려야 할지 고민중에 있다. (혹시 궁금한 분들이 있나요....?)

댓글